감사일기

내 주변에서 '감사'를 찾고 그 '마음'을 표현합니다

수능날이라고 등교하지 않고 집에서 공부하고 스스로 점심 챙긴 아들 딸아이 감사합니다.퇴근할 때 깜빡할 뻔 했으나 차에 타는 순간 약속이 생각나 늦지 않게 갈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해외출장 가 있는데 결혼기념일이라고 전화해 준 남편 감사합니다.
아라라
하나, 외국에 살고 있는 오빠가 오셨는데 일정이 있어 만나지 못하고 남편이 대신 만나 식사하고 와서 감사합니다. 둘, 도서관 지혜학교에서 12주간 김수영 시 강의를 해 주신 강사님 감사합니다. 셋, 핸드폰 약정 기간이 2년이 지나서 기기 변경을 하는데 도움 주신 통신사 대리점 직원분께 감사합니다. 
풍경
하나, 퇴계 이황의 매화시첩을 역주한 김운기 교수님으로부터 잘못 알려진 이황의 일생에 대해 듣고  역사적 진실에 대한 생각을 해보는 시간 되어 감사합니다. 둘, 교당  블로그를 만드는데 도움을 준 교구 교무님과 부교무님 감사합니다. 셋, 인근에 사는 친구가 가족들이 늦게 온다고 저녁을 함께 하자며 돈가스를 사주어 오랜만에 만나서 회포를 풀어 감사합니다.
풍경
오늘 하루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전에 조용히 설교 연마를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녁에는 억울한 경계를 당한 후배 이야기를 들어주었습니다. 잘 이겨내는 것에 감사합니다. 조용한 시간에 감사합니다. 성격유형을 잘 설명해주는 유튭 동영상을 잘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천도법문 공부를 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gyoonsan
선선한 공기와 가을숲 감사합니다. 숩길내어준 이들에게 감사합니다. 걸을수있음에 감사합니다. 아름다운풍경 볼수있음에 감사합니다. 가까운곳에 숲이있어 감사합니다.
최효덕
하나, 도서관 길위의 인문학 '인권의 눈으로 도시를 깨우다' 마지막 강좌에서 내년 다이어리와 액자 만들기를 하고 3개월간의 강의 내용을 총정리 해 주신 강사님 감사합니다. 둘, 액자 만드는데 글씨를 멋스럽게 쓰는 사서님이 나태주 시인의 풀꽃 시를 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셋, 시쓰기 강좌에서 반장님이 빼빼로 데이라고 수강생들에게 빼빼로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풍경
고요한 아침에 감사합니다. 모닝커피 감사합니다. 발효버터를 가져다 준 ㅇㅇ님 감사합니다. 교육때 드릴 간식이 도착했습니다. 생각보다 맛있어서 감사합니다. 교육생들을 생각하며 기도할 수 있어 감사합니다^^
마음톡
사고처리를 원활하게 도와준 공공기관과 보험사에게 감사합니다 떡이 맛있어서 감사합니다 남편 일이 잘 풀려서 감사합니다 아이도 남편도 한차례 진급한 거 같아 감사합니다
반갑습니다
날씨가 추워졌습니다. 아침 출근 후 실내화로 갈아신는데 발이 차갑습니다. 털실내화로 바뀠더니 금세 따뜻함이 느껴집니다. 감사합니다.날은 추워졌는데 공기는 맑아진 기분입니다. 감사합니다.수능 떡을 사서 동료에게 전달했습니다. 다른 동료는 내가 떡을 좋아하다며 시루떡을 나눠줍니다. 은혜가 돌고 돕니다. 감사합니다.
아라라
하나, 도서관에 폐건전지를 갖다 주고 받아 온 시클라멘 화분에 예쁜  분홍색 꽃이 피어 감사합니다. 둘, 사우나와 요가로 피로를 풀어 감사합니다. 셋, 가스 안전 점검을 해 주신 검사원님 감사합니다.
풍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