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감사일기
감사하면 행복해요
감사일기 쓰는 법
지은보은
우리가 천지와 부모와 동포와 법률에서 은혜 입은 내역을 깊이 느끼고 알아서 그 피은의 도를 체받아 보은행을 하는 동시에,
원망할 일이 있더라도 먼저 모든 은혜의 소종래를 발견하여 원망할 일을 감사함으로써 그 은혜를 보답하자는 것이며...
 1  사소한 것이라도 내 주변에서 은혜를 발견하고,
 2  무엇이 왜 감사한지를 구체적으로 씁니다.
 3  문장의 맨 뒷부분은 '~감사합니다'로 마무리합니다.
 4  감사일기는 행복하고 사이좋은 삶으로 안내해줍니다.
정선종
새 달의 첫날 감사합니다. 나를 인정해주고 챙겨주는 분들이 주위에 있어 감사합니다. 제가 해야 할 일을 챙겨주신 동료분께 감사합니다.
gyoonsan
대종경공부로 은혜로운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사무실 콘센트에 타이머들을 설치해서 절전을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블루베리라떼를 처음 먹었는데 맛이 좋아습니다. 감사합니다. 교유기관 섭외를 위해 수곳한 후배교무님에게 감사합니다.
풍경
하나, 2월 첫날, 기도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둘, 몸을 많이 움직이는 요가 덕분에 몸과 마음이 차츰 안정 되고 입맛도 조금 돌아와서 감사합니다. 셋, '나를 돌보는 시간' 줌 강의를 통해 자기 돌봄 활동을 배우게 되어 감사합니다.
gyoonsan
동영상을 제작해주는 법연에게 감사합니다. 감동적인 영상을 보내주신 법연에게 감사합니다. 아름다운 음악을 들으면서 글을 쓸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머리카락을 다듬어준 미용사분에게 감사합니다. 동치미를 담가주는 정토에게 감사합니다. 건강하게 발랄하게 자라나는 동네 꼬맹이들도 감사합니다.
풍경
하나, 캘리그라피 배우는 곳에서 자리가 좁다고 먹물을 함께 쓰게 해 주신 어른신 감사합니다. 둘, 도서관에 책 반납하러 가면서 차를 타고 가고 싶은 마음을 돌려 1시간 걸어서 다녀오니 운동도 겸하게 되어 감사합니다. 셋, 저녁 수행정진 시간에 무상보시의 공덕에 대한 법문을 마음에 새기면서 1월 무탈하게 보내 감사합니다.
gyoonsan
날이 좀 풀려서 감사합니다. 단장훈련을 준비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이런저런 훈련들을 부탁받아 준비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일하는 공간이 조금씩 정리가 되어서 감사합니다. 새로운 생각들이 떠올라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에 감사합니다.
풍경
하나, 창을 통해 들어오는 따스한 햇볕이 있어 빨래가 잘 말라 감사합니다. 둘, 요가 선생님이 잘 지도해 주셔서 심신이 조금씩 나아지고 있어 감사합니다. 셋, 복잡한 곳에 볼일 보는데 주차를 원활하게 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마음톡
친절한 안경점 점원에게 감사합니다. 정신없는 병동에서도 끝까지 평정심을 유지하며 안내해주는 간호사 선생님 놀랍고도 감사합니다. 마음돌봄 우수사례에 대한 책임감과 동시에 올해 계획을 잘 세울 수 있어 감사합니다. 작지만 안락한 내 방에서 잠들 수 감사합니다^^
반갑습니다
아침에 잠깐 선을 할 수있는 여유가 생김에 감사합니다 처음하는 일에 도움을 준 친구들이 감사합니다 언제나 건강한 남편과 아이에게 감사합니다 아기100일을 축하해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정선종
주말동안 워크숍에 다녀왔다. 워크숍에 가면 열정적으로 사는 사람들을 만날 수 있다. 그러면서 내 삶을 반성하게 된다. 2023년에는 나의 열정은 어디에 있는지 찾고 싶다. 감사합니다. 아들 친구 엄마가 만나고 싶다는 연락을 주셨다. 아이에게 관심을 갖지 못해 미안한 엄마인데 먼저 연락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