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감사일기
감사하면 행복해요
감사일기 쓰는 법
지은보은
우리가 천지와 부모와 동포와 법률에서 은혜 입은 내역을 깊이 느끼고 알아서 그 피은의 도를 체받아 보은행을 하는 동시에,
원망할 일이 있더라도 먼저 모든 은혜의 소종래를 발견하여 원망할 일을 감사함으로써 그 은혜를 보답하자는 것이며...
 1  사소한 것이라도 내 주변에서 은혜를 발견하고,
 2  무엇이 왜 감사한지를 구체적으로 씁니다.
 3  문장의 맨 뒷부분은 '~감사합니다'로 마무리합니다.
 4  감사일기는 행복하고 사이좋은 삶으로 안내해줍니다.
정선종
법회 가는 날 조카도 함께 법회를 보러갔다. 함께 법회보러 가 준 조카 감사합니다. 점심을 동생네와 식당가서 사 주어 맛있게 먹었다. 감사합니다. 날씨가 너무 더워졌는데 그래도 시원한 음료로 더위를 달랠 수 있어 감사합니다.
풍경
하나, 교당 가는 대신 단회 하는 날인데 우리단은 지난 주 단회를 하여 보고 싶은 오빠들 보러서울 다녀올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둘, 조카가 어버이날에 안마 의자를 사 주었다고 해 보라고 하시면서 좋아하시는 오빠를 보니 부모 봉양 잘 하는 조카에게 감사합니다. 셋, 신림 경전철이 개통 되어 오빠네 가기가 훨씬 수월해져 시민들을 위해 대중교통 운영해 주시는 동포은에 감사합니다.
정선종
맑은 날씨에 딸아이와 미술 전시회 가서 그림도 감상하고 대화도 나눌 수 있어 감사합니다. 오랫만에 세차하러 갔는데 차 안과 밖을 깨끗하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전 투표하러가는 길 날씨가 더웠는데 그늘이 있어 기다리는데 시원했습니다. 감사합니다.
풍경
하나, 지인 덕분에 증평 김소월 문학관, 김득신 문학관과 운보 김기창 화백의 운보의 집으로 문학 기행 다녀와서 감사합니다. 둘, 지인의 후배가 아침 일찍 여행가는데 차가 있는 집합지까지 카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셋, 맛있는 음식과 예쁜 팔찌를 만들어 나눠 주신 문인회 회원분들 감사합니다.
정선종
동생이 와서 수다떨며 즐거운 시간 감사합니다. 채팅으로 멀리 있는 사람듷과 협업할 수 있어 일처리가 잘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일찍 퇴근해서 아들과 자전거 타고 온 부자. 저녁도 맛있게 다 먹어주어 감사합니다.
gyoonsan
꼬맹이때부터 본 원친회원이 어엿한 청년이 되어 찾아왔네요. 기쁘게 만나고 대화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맛난 피자를 함께 먹어서 감사합니다. 일을 잠시 뒤로 하고 온전히 만남에 집중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바쁘게 일하는 소마 가족들에게 감사합니다. 사전투표를 위해 수고하는 분들에게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풍경
하나, 베란더 벽면에 핀 곰팡이를 곰팡이 제거제로 깨끗하게 해 준 남편 감사합니다. 둘, 친정 조카가 영국으로 출장 간다고 안부 전화 주어 감사합니다. 셋, 혼자 저녁 수행 정진 진행해 주신 실습 교무님 감사합니다.
동글이
날씨 좋아 출근 기분 좋아 감사합니다 맛있는 점심 사준 지인 감사합니다. 선물거래소 앱 공부하고 지인들에게 깔아 줄 수 있어 감사합니다 아침 머리가 가벼워 감사합니다 몸에 좋은 파동수 만들어 먹을 수 있어 감사합니다
반갑습니다
맛있는 점심 사주신 선배정토님께 감사합니다. 혼자만의 오해를 풀게 되어 감사합니다. 연달은 악몽을 통해 내 마음의 불안과 두려움을 한 번 더 들여다 봅니다. 감사합니다. 아이 장난감 물려주는 고모에게 감사합니다. 일터에서 경계에 마음공부한 거리 집에 가져와 감상을 나눠주는 남편이 감동입니다. 감사합니다. 남편의 일을 도와 부담을 덜어줄 수 있어 감사합니다. 작은 걸 사줘도 든든해하고 기뻐하는 남편의 순수한 마음에 뿌듯하고 행복합니다. 감사합니다.
풍경
하나, 남편 건강 검진날이라 병원 데려다 주고 조금 일찍 민화 수업갔더니 문화원 주차장에 주차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둘, 친구가 가래떡을 주어 감사합니다. 셋, 유투브로 하는 저녁 수행 시간에 실습 교무님이 법어 봉독해 주시며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