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감사일기
감사하면 행복해요
감사일기 쓰는 법
지은보은
우리가 천지와 부모와 동포와 법률에서 은혜 입은 내역을 깊이 느끼고 알아서 그 피은의 도를 체받아 보은행을 하는 동시에,
원망할 일이 있더라도 먼저 모든 은혜의 소종래를 발견하여 원망할 일을 감사함으로써 그 은혜를 보답하자는 것이며...
 1  사소한 것이라도 내 주변에서 은혜를 발견하고,
 2  무엇이 왜 감사한지를 구체적으로 씁니다.
 3  문장의 맨 뒷부분은 '~감사합니다'로 마무리합니다.
 4  감사일기는 행복하고 사이좋은 삶으로 안내해줍니다.
LTE5004
아침에 교당가는 발걸음이 가볍습니다. 감사합니다. 봉불식에 정성심으로 챙기는 성가대원님 감사합니다. 축가로 불러주신 제목 나팔은 심금을 울려준 법문입니다. 나팔을 잘 사용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어제 찬찬히 리허설 덕분에 성공적인 봉불식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딸의 꽃다발은 인정과 행복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딸의 저녁식사 대접 또한 기쁨입니다. 감사합니다.
jb46****
오늘 역삼교당 봉불식을 원만하게 마칠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날씨가 청명하고 따듯하여서 봉불식에 참석 하러 오시는 길을 편하게 하여 감사합니다. 전국 각지에서 우리 교당 봉불식을 축하 해주시니 감사합니다. 하얀 벗꽃들과 목련꽃 들이 아름답게 어우러져 보는 줄거움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텃밭에 뿌린 채소 씨앗이 삐죽삐죽 새싹으로 솟아나니 감사합니다. 이달의 마지막 일요일을 뜻깊고 보람있게 보내니 감사합니다.
gyoonsan
곳곳에서 오래도록 정성 모아 봉불식을 합니다. 숨은 주인공들에게 감사합니다. 여유로운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대종경 마음공부 책 교정본이 나왔습니다. 교정과 편집 도와준 분들에게 감사합니다. 둘레길 곳곳에 진달래가 피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쏟아져나오듯이 새싹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풍경
하나, 교화단회 후 도토리 들깨 수제비 끓여 주신 봉공회장님 감사합니다. 둘, 자신의 업식 관리에 대해 설법 해 주신 교구장님 감사합니다. 셋, 며칠 미세 먼지로 창문도 열지 못했는데 오늘은 맑은 하늘을 볼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LTE5004
오늘도 정성 모아주신 성가대원, 반주자선생님 감사합니다. 목에 좋은 차를 대접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잠시 하늘공원에서 즐겁게 사진도 찍었습니다. 감사합니다.불단에 멋지게 꽃꽃이해주신 교도님 감사합니다. 하루밤 남은 봉불식이 기대됩니다. 감사합니다. 기력을 차리려 애쓴 나에게 감사합니다. 늦은 시간에 오구 산책과 더불어 설거지까지 해주신 도반님께 감사합니다. 안전하게 귀가하고 있다는 딸의 전화 감사합니다 _()_
풍경
하나, 예전에 살았던 동네에서 지인과 만나 정담 나누고 와서 감사합니다. 둘, 옛 동네에 단골 맛집이 없어졌나 했는데 그대로 있어 오랜만에 갔는데도 사장님이 반갑게 알아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셋, 주말인데도 대형 마트가 많이 복잡하지 않아 주차를 수월하게 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gyoonsan
부족하지만 약속된 강의를 마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촬영해준 법연에게 감사합니다. 참석하신 교도님들에게 감사합니다. 문답을 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도와준 양교무님 감사합니다. 친척들이 좋은 시간 보낼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화분갈이를 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풍경
하나, 평생학습관에서 챗 GPT에 대한 영상을 보여 주고 설명해 주어 조금이나마 알게 되어 감사합니다. 둘, 컨디션이 저조해 쉬면서 체력을 충전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셋, 일원상법어 20독 독송으로 원만한 육근 작용에 대해 생각하게 되니 감사합니다.
gyoonsan
사무실 화분갈이를 했습니다. 분위기가 사뭇 새롭습니다. 감사합니다. 둘이서 낑낑대며 전자칠판을 손봤습니다. 도와주어서 감사합니다. 외가 친척들이 한자리에 모여서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감사합니다. 봄내음 가득한 쑥국, 취나물 등을 맛나게 먹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많이 걸었습니다. 감사합니다.
LTE5004
막내 아들이 전교회장이 됐다도 합니다. 감사합니다. 저녁밥을 집에서 해결했다고 기분 좋아하는 아이.. 감사합니다. 외할머니 뵈러 간다고 하는 딸들에게 감사합니다. 안전운전으로 대산에 다녀올것에 감사합니다. 나의 엄마를 잘 챙기는 아이들에게 늘 감사합니다. 도반님의 포럼 행사가 잘 끝났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