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감사일기
감사하면 행복해요
감사일기 쓰는 법
지은보은
우리가 천지와 부모와 동포와 법률에서 은혜 입은 내역을 깊이 느끼고 알아서 그 피은의 도를 체받아 보은행을 하는 동시에,
원망할 일이 있더라도 먼저 모든 은혜의 소종래를 발견하여 원망할 일을 감사함으로써 그 은혜를 보답하자는 것이며...
 1  사소한 것이라도 내 주변에서 은혜를 발견하고,
 2  무엇이 왜 감사한지를 구체적으로 씁니다.
 3  문장의 맨 뒷부분은 '~감사합니다'로 마무리합니다.
 4  감사일기는 행복하고 사이좋은 삶으로 안내해줍니다.
정선종
베란다 정리하고 혼자 페인트 칠하기를 했다. 생각보다 재밌었고 깔끔하게 정리된 베란다를 보며 뿌듯하다. 감사합니다. 동생이 와서 함께 저녁 준비하고 같이 저녁을 먹었다. 동생이 가까이 살면서 참 좋은 점이 많다. 운동도 함께하고... 감사합니다. 바람이 가을을 조금씩 느끼게 해 준다. 감사합니다.
gyoonsan
찾아오는 가을에 감사합니다. 할 일을 다 한 여름에도 감사합니다. 머리 손질해준 미용사님 감사합니다. 종재 설법을 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맛있는 저녁을 대접 받아서 감사합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라는 좋은 드라마를 만든 여러 스텝들과 배우들에게 감사합니다.^^
풍경
하나, 민화 강사님이 내가 갖고 있는 분채 물감에 없는 호분 색을 가져다 주셔서 감사합니다. 둘, 민화 수업 받는 곳이 교당 근처라 오늘은 법인절 기도를 11시에 한다고 해서 1시간만 민화 수업을 받고 기도에 함께 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셋, 민화 수업 수강자 한 분이 텃밭에서 키운 가지를 갖고 와서 나눠 주어 감사합니다.
풍경
하나, 새마을 금고 거래를 처음 하니 모르는 것이 많아 친절한 직원의 도움을 많이 받게 되어 감사합니다. 둘, 추석 1주일전 시아버지 제사라 복잡한 추석에 가는 대신 1주일 전에 일찍 다녀와야 해서 기차표 구입이 수월하여 감사합니다 . 셋, 일주일 법인절 기도에 함께 하기 위해 애쓰니 함께 할 수 있는 여건이 되어져 감사합니다.
정선종
아이들이 개학해서 등교하는 모습을 보며 배웅할 수 있어 감사합니다. 약속 시간 늦지 않게 모든 일이 원만히 정리되어 감사합니다. 오랫만에 동생과 저녁에 운동할 수 있어 감사합니다.
gyoonsan
큰비가 그치고 더위 속에서도 가을 기운이 조금씩 묻어나옵니다. 천지님께 감사합니다. 보람찬 하루에 감사합니다. 소태산 대종사님과 스승님들 법문을 새기고 알리는 작업을 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맛난 복숭아를 먹을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샤워하고 쉴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
풍경
하나, 교당 가는데 좁은 골목길에서 마주 오던 차가 넓은 곳에서 먼저 멈춰 비켜 주어 감사합니다. 둘, 친구와 약속이 있어 시간이 빠듯할 것 같아 유투브로 비대면 기도식에 참여 할까 하다가 마음을 돌려 교당에 갔는데 친구 사정으로 약속이 취소되어 여유있게 다녀 올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셋, 올 여름 더위를 식혀 준 나의 전용 선풍기에게 감사합니다.
정선종
우리가 누리는 혜택이 많다. 바람의 시원함 전기의 소중함 이웃들의 베품. 감사합니다. 동생이 여행다녀오면서 쿠키를 사다주었다. 감사합니다. 남편 카드는 내가 사용하고 내 카드는 남편이 사용하고 있다. 그래서 사용 내역이 서로에게 문자 통보된다. 어제 주차비로 8700원 사용했다고 남편에게 투덜거렸는데 오늘 내가 물건을 시키면서 괜히 남편 눈치를 보게 된다. 그러고 보니 남편은 내가 물건 구입할 때 눈치 준 적이 없었다. 감사합니다.
gyoonsan
광복을 위해 멸사봉공하신 선열들께 깊이 감사합니다. 정의를 위해 묵묵히 희생하는 분들의 은혜에 감사합니다. 더운날에도 무거운 택배를 해준 기사님들에게 감사합니다. 집안 정리를 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잘 쉴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풍경
하나, 일주일간 법인절 기도 결제에 참석할 여건이 되어 감사합니다. 둘, 한방 병원에서 치료받는 친구가 오빠 드리라고 면역에 좋은 약을 보내 와 감사합니다. 셋, 기도에 나오신 교도가 빵을 구워와 먹어 보라고 주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