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감사일기
감사하면 행복해요
감사일기 쓰는 법
지은보은
우리가 천지와 부모와 동포와 법률에서 은혜 입은 내역을 깊이 느끼고 알아서 그 피은의 도를 체받아 보은행을 하는 동시에,
원망할 일이 있더라도 먼저 모든 은혜의 소종래를 발견하여 원망할 일을 감사함으로써 그 은혜를 보답하자는 것이며...
 1  사소한 것이라도 내 주변에서 은혜를 발견하고,
 2  무엇이 왜 감사한지를 구체적으로 씁니다.
 3  문장의 맨 뒷부분은 '~감사합니다'로 마무리합니다.
 4  감사일기는 행복하고 사이좋은 삶으로 안내해줍니다.
정선종
오랫만에 동생과 통화하며 수다떨 수 있어 감사합니다. 법회 잘 보고 설교 말씀 정리할 수 있어 감사합니다. 아이들이 안전하게 친구와 놀고 올 수 있어 감사합니다.
풍경
하나, 어려운 시기에 교당에서 명절 대제 지낼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둘, 교당 교의회 회의가 있었는데 그동안 애써 준 교무님과 단체장들의 노고에 감사합니다. 셋, 평온한 주말 오후 잘 쉴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마음톡
휴일 편안하게 보낼 수 있어 감사합니다. 대학생들과 감사일기 동아리를 하는 것만으로도 기운이 좋아집니다. 감사합니다^^
정선종
주말에 딸 아이와 함께 예약된 검진들을 하느라 오전 내내 병원을 돌아다녔다. 병원에 사람들도 많고 이동거리도 많았는데 다행인 것은 딸아이가 짜증내지 않고 척척 잘 따라와주었다는 것이다. 감사합니다. 날씨가 추울 줄 알았는데 따뜻해서 주말 볼 일 보는 동안 추위 없이 모든 일을 잘 마칠 수 있어 감사합니다.
gyoonsan
다육이들 분갈이를 하니 기분이 좋네요. 감사합니다. 후배에게 점심을 사주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침 일찍 용산교실로 출근을 합니다. 감사합니다. 사설 초안을 썼습니다. 감사합니다.
풍경
하나, 친구가 김장을 했다고 김치를 한 통 주어 감사합니다. 둘, 차일 피일 미루던 주방 정리를 시작할 수 있게 도와 준 남편 감사합니다. 셋, 날씨가 따뜻하여 감사합니다.
gyoonsan
이른 아침 맑고 차가운 기운, 감사합니다. 지하철좌석이 따뜻합니다, 감사합니다. 차분히 공부할 수 있는 시간과 공간에 감사합니다. 늦은밤 산책길의 한가로움에 감사합니다. 건강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풍경
하나, 나이들면 면역력이 떨어진다고 친구들 권유로 대상포진 예방 주사를 맞고 와서 감사합니다. 둘, 그동안 약간의 오해로 소식이 뜸했던 친구와 소통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셋, 건강 검진 센터 주차장이 주말이라 복잡할 줄 알았는데 붐비지 않아 주차를 원활하게 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
정선종
요즘 날씨가 많이 건조해진 것을 눈으로 느끼나보다. 퇴근할 때 자동차 불빛에 눈부심이 심하고 눈이 많이 피곤하다. 낮에 인공눈물을 넣으면 좀 나아지는 것 같더니 오늘은 피로와 함께 눈 뜨기가 힘들어 퇴근하자마자 쪽잠을 잤다. 눈 시력이 떨어질까 걱정이 되었다. 몸이 불편해야 몸의 소중함을 알게 된다. 건강하게 몸을 잘 돌봐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풍경
하나, 친구의 부탁을 못 들어주어 마음이 불편했는데 보통급 십계문 9조가 생각나서 마음을 편하게 먹을 수 있어 감사합니다. 둘, 귀한 영산성지 유기농 쌀을 보내주신 지인 감사합니다. 셋, 나이들어 가니 건강한 몸 주신 부모님께 새삼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