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음일기
감각 감상, 심신작용 처리 건을 기재합니다
가슴이 덜컹
gyoonsan
이곳 마음일기 코너를 자주 읽지 못하다가 교도님의 글을 보고 많이 놀랐다. 일찍 글을 보지 못한 자신을 자책하고 어떻게 무엇을 도와드릴 수 있는지 생각했다. 별 방법이 없는 것이 답답했지만 그래도 조그만 도움이라도 될까해서 겨우 몇줄 댓글을 올렸다. 어려운 경계를 당해서 마음 상하고 절망에 빠진 분들에게 어떻게 도움을 드릴 수 있는지 곰곰이 생각을 이어가는 요즘이다.
못난 자신
박유정
저는 잘난점도 없고 잘하는것도없고 건강도 갑자기 안좋아져서 저만 못난점만 보여 자신감도없고 잃은것도 많고 스스로가 자괴감에 희망이 보이지 않아요
살아있는것에 감사합니다
박유정
죽으려고 했는데 살아있어 감사합니다
좋은 말씀들 감사합니다
박유정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죄송합니다 자주 챙기겠습니다-최정풍교무
gyoonsan
이곳에 소중한 마음을 글로 올려주신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거의 매일 소태산마음학교 앱을 이용하면서도 이 곳에 자주 글이 올라오지 않으니 그냥 지나치게 된 날들이 많아졌습니다. 제 불찰입니다. 특히 매우 걱정되는 사연이 올려졌는데 너무 오래도록 읽지를 못했으니 작은 위로와 도움말을 기대했을 분들에게 진심으로 참회합니다. 물론 답답한 마음이나 고민되는 경계를 글로 쓰는 것 만으로도 마음을 챙기고 평온함을 회복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만, 저와 운영진들이 더 자주 챙기겠습니다. 죄송합니다.
자살
정황준
저 진짜 칼찔러죽고싶어요 저마음이아프고 상처나요
욕안하기
정황준
제가 삼촌한테 욕했습니다 단장님한테용서해달라고 해도 안봐줘다고합니다 삼촌도 어떻게 해야 저를 정신차리고 말잘듣죠 저도 마음이아프고 눈물납니다
마음공부가 마음대로 안됩니다. 참회합니다.
풍경
저녁 식사 후 관리실에서 전화가 왔다. 12보- ○○○○ 차주 되시느냐며 주차장에 주차가 잘못 되어 있다고 민원이 들어 왔다고 가서 바로 세워 주시면 좋겠다고 했다. 그럴리가 없는데 생각하면서 반신 반의 하면서 요즘 자신도 잘 못 믿는 일이 가끔씩 있어 바로 내려가 확인 하겠다고 하고 전화를 끊고 주차장으로 내려 가서 확인해 보았다. 내 차가 주차된 곳은 출입문 앞에 두 대만 될 수 있게 주차선이 그어져 있고 차가 주차된 옆에 빈 공간이 좀 있지만 뒤쪽으로 기둥이 나와 있어 주차선에 맞추어 대어도 차를 주차할 수가 없는 공간이다. 그래서 항상 보면 그 공간에 주차하는 사람들은 기둥이 있는 옆에 차가 좀 수월하게 나갈 수 있도록 주차선을 조금 비껴서 주차를 한다. 관리실에 전화해서 사정을 이야기하고 가서 확인해 보시고 민원 넣은 분에게 꼭 전해달라고 했다. 그런데 그 다음날 아침에 관리실에서 다른 여자 직원분이 전화가 와서 어제 저녁에 했던 말을 또 했다. 그래서 어제 했던 말을 반복해 말씀드리고 확인해 보고 민원 넣은 분에게 전해라고 했는데 어제 직원 분이 전하지 않았나 싶어 다시 전하라고 했다. 그러고 나서 볼일이 있어 주차장에 내려 갔더니 앞 유리창에 메모가 있었다 .'주차 좀 바로 하세요. 한대 더 댈 수 있게 아파트 혼자 사세요' 하도 어이가 없어서 운전을 하는데 마음이 편치 않았다. 볼일 보러 간 곳에 주차를 하고 관리실에 전화해서 민원 넣은 분이 이런 메모를 해 놓았는데 그 공간에 주차도 할 수 없거니와 설령 경차가 겨우 주차할 수 있다고 해도 주차선이 없는 곳에 주차하는 것이 더 상식 없는게 아니냐며 민원 넣은 분 연락처를 달라고 했더니 개인 정보라 안된다고 했다. 그래서 앞으로 이런 전화가 오면 관리실에서 먼저 확인해 보고 연락 하라고 하고 마무리를 지었다. 억울하지만 연락처를 모르니 해명할 수도 없고 분한 마음이 그 다음 날까지 갔다. 그 뒤로 그 공간에 주차를 하지 않는데 그 곳에 주차한 차들은 내가 그랬던 것처럼 빈 공간이 있는 쪽으로 주차선을 비껴 세우고 있었다. 다음 날 다른 차가 세워져 있는 모습을 사진을 찍어 놓고 메모지도 버리지 못하는 자신을 바라보며 생각했다. 세상을 살면서 억울한 누명을 쓰고 감옥살이를 하는 사람도 많은데 이런 작은 일에도 분함을 잘 삭히지 못하다니. 마음 공부하는 사람으로 마음대로 안되는 마음을 바라보며 참회 기도를 올린다.